2024 소프트웨어 보호 기술 세미나 공동 개최

24-10-11 10:14

페이지 정보

본문

2024년 7월 11일, 소프트웨어(SW) 저작권 보호를 주제로 한 "2024 소프트웨어 보호 기술 공동 세미나"가 서울 용산구 후암로에 위치한 스페이스쉐어에서 행사가 진행 된다. 이 행사는 한국저작권보호원(KCOPA)과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(SPC)가 공동 주최하며, 정부 및 관련 기관 관계자 약 40명이 참석한다.

이번 세미나의 목적은 각 기관 간 협력을 통해 SW 저작권 보호 기술을 강화하고, 관련 실무자들의 역량을 제고하는 데 있으며. 세미나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진행되고, SW 라이선스 정책 및 보호 활동을 중심으로 다양한 발제와 특강이 이어질 예정이다.

주요 일정으로는 서민승 유니온콘텐츠 대표의 특강을 시작으로, CNC Software, Hexagon, Cimatron, GraphiSoft, MiniTAB, 한글과컴퓨터 등 저명한 SW 저작권사의 관계자들이 참여하여 SW 저작권 보호 활동과 분쟁 사례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.  세미나 종료 후에는 참석자 간 간담회가 진행될 예정으로, 다양한 업계 관계자 간 네트워킹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.

이번 행사를 통해 SW 저작권 보호와 관련된 실무적 지식과 정책 이해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며, 저작권 보호 강화를 위한 의미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.